강동구, 다리 위 축제 한마당! 광진교 페스티벌 열어
상태바
강동구, 다리 위 축제 한마당! 광진교 페스티벌 열어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08.2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걷기 좋은 다리 광진교에서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의 화합의 장 열려

강동구vs광진구 구민 600명 줄다리기, 푸드존, 청소년 버스킹 등 즐길거리 풍성

강동구청장 인사말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18일(토) 오후 3시부터 광진교에서 강동 · 광진구민 간 문화화합의 장인 “광진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매년 칠월칠석 오작교를 통해 재회하는 견우직녀 설화를 모티브로, 걷기 좋은 다리인 광진교에서 강동구민과 광진구민이 만나 즐기고 화합하는 문화의 장으로 마련됐다.

줄다리기 하는 강동구민

축제는 오후 3시 ▲강동·광진구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의 한마당인 청소년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버스킹 공연 ▲오작교 콘서트 ▲견우직녀 퍼포먼스 등의 공연과 함께 ▲각종 전시 및 체험부스 ▲아트프리마켓 ▲다리 위 낭만레스토랑 푸드트럭존 등이 상설 운영됐다.

오후 6시에는 축제의 메인 행사인 “강동구민·광진구민 줄다리기 한마당”이 진행됐다. 당진군의 기지시줄다리기 형식으로 강동구와 광진구 대표선수 각 300여 명이 참가해 광진교 위를 수놓는 오작교의 이색풍경을 연출했다.

이정훈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강동·광진구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다리’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이색축제를 통해 참여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리 위 물놀이장
다리 위 버스킹 공연
줄다리기 하는 강동구민
줄다리기 하는 강동구민
청소년 오케스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