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노인복지관, Happy 인권Day 실시
상태바
동대문노인복지관, Happy 인권Day 실시
  • 동대문신문
  • 승인 2019.04.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셋째주 목요일 인권데이 지정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한국노인인권센터(관장 민경원)는 노인의 인권권리를 알리고 인신개선을 위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달 21일 오전 10시부터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 1층 광장 및 로비에서 '인권데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인권홍보단 12명이 인권을 위해 앞장서는 참여자로 활동할 것을 다짐하는 선서식을 시작으로 인권숨은그림찾기, 인권선언문쓰기, 포토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권차별 및 인권침해 상황에 대해 쉽게 인식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진행함으로써 노인인권에 대한 노인과 지역주민의 관심을 이끌었다.

아울러 이날 한 참여자는 "일상생활에서 모르고 지나쳤던 노인의 인권이 침해되는 상황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인권데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노인의 인권보장을 위한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에 민경원 관장은 "인권에 대한 어르신의 생각이 전환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인권존중문화를 위해 앞장서서 한국노인인권센터의 위상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처음 진행된 인권데이는 매월 셋째주 목요일을 인권데이로 지정하고 앞으로도 인권에 대한 캠페인 및 체험활동, 홍보 등 노인의 인권 보장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