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0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실시
상태바
강서구, ‘2020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실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0.02.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인 이상 주민모임 대상…28일까지 접수

 

마을공동체 ‘수어랑뜨개’ 모임
마을공동체 ‘수어랑뜨개’ 모임

강서구는 이웃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관계 회복을 위한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 지원한다.

공모 분야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처음 접하는 단위 주민모임 형성 사업 모임을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지원 사업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 지원 사업 주민 관계망을 형성하는 골목 만들기 사업이다.

지원 규모는 16700 원으로, 사업별 최대 600 원까지 지원한다. 활동 지원 사업, 공간 지원 사업, 골목 만들기 사업은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직장을 두고 있는 3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이며, 단위 주민모임 형성 사업은 3 모두 동일한 행정동에 거주하거나 근무해야 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사업제안서 등의 서식을 작성해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 신청하면 된다. , 온라인 신청 접수기간 내에 강서구 마을자치센터를 방문해 반드시 사전 상담을 받아야 한다. 단위 주민모임 형성 사업은 해당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동별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구는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예산 현실성, 민관 파트너십 등을 심사하고 강서구마을공동체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지원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주민들이 함께 모여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 자체가 좋은 경험이 이라며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02-2600-6446, 603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