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위드(With) 코로나’ 식 성인지 교육
상태바
성북구, ‘위드(With) 코로나’ 식 성인지 교육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6.0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직원 성인지감수성 향상 위한 「성인지 자가진단 학습시스템」 운영
- 이달 1일부터 5주간 매주 화·수·목 16회 진행
- 새올행정시스템 접속 업무 전, 3~5분간 성인지교육 후 업무개시
- 위드(With) 코로나 상황에 맞춘 성인지 의무교육 비대면 시스템 운영
- 이승로 성북구청장 1회차 “성숙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 위해 노력”
성북구, ‘위드(With) 코로나’ 식 성인지 교육
성북구, ‘위드(With) 코로나’ 식 성인지 교육

서울 성북구가 성숙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자가진단 학습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지 자가진단 학습시스템’은 양성평등기본법 개정(2019.6.19. 시행)으로 성인지 교육이 전 직원의 의무교육으로 확대됨에 따라 성북구가 ‘위드(With) 코로나’ 상황에 맞추어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으로 구축한 것이다.

성북구 전 직원은 새올행정시스템에 연동된 성인지교육 콘텐츠를 통해 업무 시작 전 스스로 학습에 참여하고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업무의 시작과 함께 성인지 자가진단 학습시스템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로 존중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인지 자가진단 학습시스템’은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5주간 총 16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직원들은 매주 3회 화·수·목요일에 시스템에 접속하여 3~5분간 학습을 진행한 후 업무를 시작하고 있다.

교육 콘텐츠는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성차별의 이해 등의 내용을 담은 동영상과 이미지 카드 그리고 관련 문제로 구성했으며 마지막 차수에는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을 과정을 넣어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고 학습의 효과성도 높였다.

당일 1회차 교육 콘텐츠를 수료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구성원 개인, 개인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성인지감수성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성별 간의 차이로 인한 일상생활 속에서의 차별과 유·불리함 또는 불균형을 인지함으로써 성평등하고 성숙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