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여름철 전염병 예방에 총력 기울여
상태바
성동구, 여름철 전염병 예방에 총력 기울여
  • 성동신문
  • 승인 2017.05.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발진식 개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1일 오전 8시30분 살곶이 체육공원 운동장에서 여름철 각종 질병 및 전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 발진식을 개최했다.

발진식에는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 임원 및 새마을지도자 150여 명이 참여해 방역소독 장비 점검 및 안전 교육 등을 실시해 안전 방역 결의를 다졌다.

성동구는 봄철 급격한 기온 상승에 따른 파리, 모기, 깔다구 등 위생해충의 부화 및 활동이 활발해지는 지난 4월 중순부터 방역 소독을 실시 해 왔고, 5월부터는 주 2회 이상 하절기 방역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11일 성동구 살곶이 체육공원 운동장에서 열린 ‘새마을 방역봉사대 발대식’에 참여한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방역 시연을 하는 모습

이날 행사를 주관한 새마을지도자성동구협의회 박무석 회장은 “각 동 새마을지도자들은 매년 하절기 방역활동 및 하천 정화활동 등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에 앞장서 왔으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2015년에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인해 우리 국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해에는 지카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렸지만, 우리 구는 조기 방역 대응으로 다행히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올해에도 지카바이러스, 말라리아, 일본뇌염 등 여름철 감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천변, 공원 등 방역 취약지 소독 등을 하는 새마을 자율방역봉사대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하고, 아울러 체계적 방역 활동 지원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성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