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한샘과 손잡고 취약계층 아동 공부방 조성
상태바
마포구, ㈜한샘과 손잡고 취약계층 아동 공부방 조성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7.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분기에 매월 3명 아동 선정해, 한 가정당 120만 원 이내 가구 지원
㈜한샘에서 책상을 설치해준 모습
㈜한샘에서 책상을 설치해준 모습

물건이 가득 쌓여있던 방을 정리하고 예쁜 가구로 꾸며진 방을 보니 꿈만 같다마포구와 한샘으로부터 가구를 지원 받은 지윤서(가명) 아동이 마포구 드림스타트팀으로 감사 편지를 보내온 내용이다.

 

감사 편지에는 그동안 밥상을 펴고 숙제 하느라 불편했는데 깔끔한 책상에 앉으니 더욱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라는 내용과 자신의 방의 모습을 그린 그림도 함께 동봉돼 있었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국내 유명 가구 업체인 한샘(대표집행임원 김진태)과 마포구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부방을 조성해주는 사업을 3분기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약자를 중심에 두고 구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아이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해 힘써주는 한샘에 감사드린다라며, “마포구 모든 아이들이 소외되는 일 없는 살기 좋은 마포를 만들기 위해 교육과 복지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부방 조성은 마포구가 마포드림스타트 통합사례관리 대상 아동 중 매월 3명을 선정하고, 한샘은 한 가정당 120만 원 이내의 책상 의자 책장 침대 등을 지원한다.

 

한샘은 사회공헌사업으로 2015년부터 지역사회 주거개선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마포드림스타트와는 올해 2월부터 인연이 닿아 공부방 조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4분기 사업 규모는 현재 논의 중에 있다.

 

한편 마포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 지원하고 있다.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 학습지원 개별심리치료 가족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