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
상태바
동부교육지원청,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1.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심리·정서 문제로 고민하는 학부모 고민 해결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은 관내 자녀의 학습·심리·정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 8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31일부터 1211까지 '2022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저하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의 관심 확대와 가정의 학습-정서 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의 학습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문제 원인 파악과 해결을 위한 전문적인 검사와 상담을 제공한다. 학습에는 심리·정서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가정환경, 기질, 지능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 학생의 학습문제에 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해결방안을 제공하여야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전문기관에서 활용하는 공인된 검사를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 학습상담사가 맞춤형 학습상담을 진행한다.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스스로 공부하지 않는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촉진을 위한 학부모 코칭 프로그램) 난독·경계선 지능 자녀 문해력 높이기(난독·경계선 지능으로 판정받은 자녀의 문해력 발달 촉진을 위한 학부모 코칭 프로그램) ADHD 자녀 학부모 코칭(ADHD로 판정받은 자녀의 학습 및 사회기술 능력 향승을 위한 학부모 코칭 프로그램) 사춘기 자녀와 관계 형성(반항하는 사춘기 자녀와 학부모의 관계 회복을 위한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 우울감/불안감이 높은 자녀와의 소통법 코칭(우울감 및 불안감이 높은 자녀의 정서 이해 및 해소를 위한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5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학습상담은 학부모와 전문 학습상담사를 1:1로 매칭하고, 상담 시간, 장소, 방법 등은 학부모 희망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서울시교육청 협약 외부 전문 상담기관의 추천을 받은 상담사를 위촉하여 1:1로 매칭하여 상담활동을 진행하며, 1회기 50분을 기준으로 하며, 상담 프로그램 및 학부모 상황에 따라 회기수는 조정 가능하다. 교육지원청 회의실, (Wee) 센터 상담실, (Wee) 클래스 상담실, 외부 전문상담기관 상담실 등 다양한 곳에서 진행하며, 대면 상담을 기본으로 하되, 학부모의 희망을 고려해 비대면 상담 진행도 가능하다.

한편 서울동부교육지원청 김애경 교육장은 "이번 '맞춤형 학부모 학습상담'을 통해 학습·심리·정서의 어려움을 겪는 위기 학생들이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