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의 먼지 쌓인 책, 세상과 만나다
상태바
책꽂이의 먼지 쌓인 책, 세상과 만나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7.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2017년 사직동 새마을문고 도서교환전 및 플리마켓』 개최

7월 1일(토) 서울환경운동연합 마당에서 오전 11시부터 5시까지
자신이 가진 책을 현장에서 다른 주민이 가진 책과 맞교환 할 수 있어
주민 1인당 도서 2권씩 지참하여 접수 후 도서교환권을 발급 받아야
출판된 지 10년 이내의 교양·문학·아동도서만 교환 가능
주민참여제안예산 논의하는 ‘마을총회’도 같은 장소에서 2시에 열려

『2017년 사직동 새마을문고 도서교환전 및 플리마켓』 안내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책장 속에 숨어있던 도서를 찾아 지식을 나누고, 지역 주민들 간 자원 재활용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2017년 사직동 새마을문고 도서교환전 및 플리마켓』을 실시한다.

오는 7월 1일(토) 서울환경운동연합 마당(필운대로23)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사직동 새마을문고회가 주관하고 사직동주민센터와 서울환경운동연합이 후원한다.

행사 세부 내용은 ▲도서교환전 ▲플리마켓 ▲부대행사(체험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도서교환전에 참여하는 주민은 자신이 가진 책을 현장에서 다른 주민이 가진 책과 맞교환할 수 있다. 주민 1인당 도서 2권씩을 지참하여 접수 후 도서교환권을 발급 받아 원하는 도서를 가져가는 방식이다.

단, 출판된 지 10년 이내(2008년 이후 출판)의 교양·문학·아동도서만 도서교환전에 가지고 나올 수 있으며, 잡지·만화·참고서 및 훼손된 도서는 교환할 수 없다.

플리마켓도 알차게 준비된다. 플리마켓에서 판매를 원하는 가족 20팀을 사전에 모집해, 가족 1팀당 2인용 돗자리 크기 이내의 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공예 ▲중고물품 ▲옷 ▲액세서리 ▲책 등을 판매할 수 있으며 지나친 고가물품이나 음식은 판매할 수 없다. 판매자 참가비는 5천원이며, 전액 서울환경운동 연합에 기부된다.

플리마켓에서 판매를 원하는 가족은 사직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외 부대행사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추억의 뽑기 ▲종로구 캐릭터 인형과 사진찍기 ▲폐목을 활용한 어린이 목공체험 ▲미니책 만들기 등 가족 간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코너들이 다수 마련됐다.

한편 이날 오후 2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사직동 주민참여 마을총회가 열린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주민이 함께 가꾸어가는 마을, 사직동 주민참여 마을총회 함께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 행사는 사직동 주민참여단이 주관한다.

마을총회에서는 주민참여제안예산으로 어떤 사업을 선정해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논의될 예정이다. 사전에 사직동 주민센터를 통해 제안된 주민들의 의견을 공개해 듣고, 총회 참여 주민들과 관련 설문조사 및 투표를 진행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2017년 사직동 새마을문고 도서교환전 및 플리마켓』이 책장 속에 숨어 있던 도서를 이웃과 함께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주민분들이 최대한 많이 참석하셔서 이웃과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잊고 지냈던 마을공동체의 정을 느껴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