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만수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 12일 신서중학교서 개최
상태바
‘2023 이만수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 12일 신서중학교서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6.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선수들의 꿈과 희망 담은 ‘티볼’ 축제의 한마당

신서중학교(교장 손기서, 양천구 신정1)는 한국발달장애인 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갑용) 및 헐크 파운데이션(명예회장 이만수)과의 공동 주관으로 오는 12일 학교 운동장에서 국내 최초 ‘2023 이만수배 발달장애인 티볼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발달장애인 학생들이 직접 선수가 돼 기량을 펼치는 대회로, ‘두 팔 벌려 세상 속으로. 우리 함께 더 아름답고 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요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진행된다.

서울서진학교와 서울애화학교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영등포자립생활센터, 자혜직업재활센터, HCTC(호산나), 메타아카데미, 예은주간보호센터 등 8개 팀이 승패를 떠나 꿈과 희망을 나누는 축제의 한마당을 만든다.

식전 행사는 개그맨 김종석이 맡아 유쾌한 분위기 속에 진행하며 드론 축하 비행, 이진주 성악가의 공연 등 재능기부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가나 지방정부의 예산 지원 없이, 대회의 취지에 공감하는 지역사회 각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이뤄져 의미가 깊다. 대회에 참여하는 100여 명 선수단 전체에게는 개명·강성·목민·한사랑교회에서 가죽 글로브, 쿠콘에서 선수단 유니폼을 후원한다.

손기서 신서중학교 교장은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응원하는 흐름이 보다 활성화되길 기대한다장애 및 비장애를 넘어 모든 학생이 체육활동을 자유롭게 즐기며, 미래를 향한 심신 단련의 기회를 누릴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은행 노동조합, 쿠콘, 조아제약, 박찬호재단, 개명교회, 강성교회, 목민교회, 한사랑교회, 사회적협동조합 행복한학교 희망교육, 정가진면역연구소, 세계시민사회연맹, 무송엘티씨, 재연, 대한스포츠비행드론협회, 전국보건교사회, 미담가족봉사단, 개그맨 김종석, 농아인야구연맹회장 조일연, 성악가 이진주 등이 후원과 재능기부로 함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