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시상
상태바
'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시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7.26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이 품어온 이야기, 영상콘텐츠·스토리북 제작 예정

동대문문화재단은 지난 11'2023 동대문구 골목스토리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골목스토리 공모전은 동대문구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한 사업이다. 동대문구 내 골목과 관련된 추억이 있거나 이야기를 알고 있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62일부터 공모를 시작하여 총 14건이 모집됐다.

제출된 공모작 중 공모전의 취지 및 방향과 부합하고 콘텐츠 확장 가능성, 창의성, 완성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5건이 수상작(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으로 최종 선정됐다.

수상작으로는 대상 '책골목 가위손_우주미용실(차도연)' 최우수상 '여름밤 성하(장명숙)' 우수상 '그 옛날처럼 부흥하라(김순주)'·'일곱살 영휘원 골목대장 넷(정혜령)'·'부러움은 나의 힘(표국청)' 등이 선정됐다.

아울러 선정된 작품들은 지역문화 및 문화콘텐츠 전문가와 협업하는 과정을 거쳐 대상 수상작은 수상자 인터뷰·사진기록 등을 담은 스토리북 및 영상콘텐츠로, 그 외 수상작 4건은 스토리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동대문문화재단 김경숙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골목과 지역이 품어온 이야기들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었다", "수상작을 바탕으로 제작될 영상콘텐츠 및 스토리북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