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문화재단, 11개의 공간 활성화 추진
상태바
동대문문화재단, 11개의 공간 활성화 추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7.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공간 특성 살린 문화 프로그램·협업 프로젝트로 구성
2022 문화공간 활성화 업싸이클링 인형극, 청량도깨비 모습.
2022 문화공간 활성화 업싸이클링 인형극, 청량도깨비 모습.

동대문문화재단은 신규 문화공간 4개소를 선정하고 문화공간 활성화 사업이 본격적인 실행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2023년 동대문구 문화공간 활성화 사업 '쫌쫌따리 문화모아'는 각 공간의 특성을 살린 문화 프로그램과 문화공간 협업 프로젝트로 짜여졌다. 전년도 문화 프로그램 운영에 협업 프로젝트를 추가로 기획한 것.

'죠이풀챔버콰이어' 등 관내 7개의 공간과 올해 새롭게 선정된 '슈필라움 작은 도서관' 4개의 공간에서 11월까지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공간 협업 프로젝트는 경동시장 청년몰 소속 공방의 플리마켓 '도라지마켓'과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로 연출한 국악공연 'Ear~Th(~!)'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 관계자는 "작년부터 문화공간 운영자들과 주기적으로 만나며 함께한 시간들이 협업 프로젝트 기획의 기반을 다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구민들이 일상에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에 구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려고 노력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공간 활성화 프로그램과 협업 프로젝트의 세부 일정과 내용은 동대문문화재단 홈페이지(www.ddmac.or.kr) 또는 인스타그램(@ddmfac_official)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각 게시 글에 기재된 방법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