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고마워요"
상태바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고마워요"
  • 성동신문
  • 승인 2017.08.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무청, 군 장병에게 보낼 감사편지 접수

서울지방병무청(청장 황평연)은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의 노고에 감사하고 병역이행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온․오프라인을 통해「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8년째 추진하고 있는「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은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고마워요’를 주제로 오는 8월 31일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행사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에 글을 작성하여 서울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제출하거나, 인터넷 편지쓰기 접수 페이지(https://mma.go.kr/letter_event2017) 또는 ‘레터플라이’ 이벤트 페이지(https://www.letterfly.co.kr/register_event_thanks)로 접속하여 감사편지, 응원영상, 사진, 포스터 등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특히, 금년에는 민간단체인 ‘손편지 쓰기 운동 본부’와 편지 주문 제작 및 전달 업체인 ‘레터플라이’와의 협업을 통해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학 등 찾아가는 현장홍보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황평연 서울청장은 “감사편지를 통해 전하는 국민의 따뜻한 응원과 감사는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군 장병의 사기를 진작시켜 튼튼한 안보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병무청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5만 7천여 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하여 군부대 장병들에게 직접 전달하였으며, 금년에 접수된 엽서․편지 등도 10월 중 육․해(병)․공군 등 전국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