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미술의 매력’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전통 미술의 매력’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 수강생 모집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8.2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현규 미술사학자의 ‘조선의 명화첩 감상’ 주제 온라인 강의

강서구는 실용적인 주제와 고품격 강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강서 행복한 인문학당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5년부터 매년 2회씩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문학당은 주민들의 지식 함양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강좌의 주제는 조선의 명화첩 감상으로, 탁현규 고미술계 스타 강사가 우리 옛 미술의 아름다움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탁현규 미술사학자는 전 간송미술관 학예연구원으로 한국 미술사를 가르치고, 조선미술관, 아름다운 우리 절을 걷다, 삶의 쉼표가 되는 옛 그림 한 수저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강좌는 경교명승첩(두물머리에서 행호까지 배를 타다) 해악전신첩(내금강 외금강 해금강을 한 눈에 굽어보다) 혜원전신첩(조선 양반들의 풍류 생활을 엿보다) 기해기사첩(숙종과 신하들이 경로잔치를 벌이다)으로 구성됐다. 고미술 최고 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명화첩으로 조선시대의 다양한 장면을 그려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다음 달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30일까지 포스터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모아폼 누리집(moaform.com/q/9kldU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조선시대 대가들의 명화첩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그동안 알지 못했던 전통 미술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면서 조선의 문화 절정기를 함께 느끼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