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3회 강남구의회 임시회 김형곤 구의원 5분발언
상태바
제313회 강남구의회 임시회 김형곤 구의원 5분발언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07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재천에 공연장 설립 촉구'
김형곤 의원
김형곤 의원

김형곤 구의원은 5분발언을 통해 양재천의 야외 공연장 설립 필요성을 이야기하며 현장에서의 다양한 사진을 통해 현실적인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제시하였다.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살펴보면 현재 양재천 영동3교와 영동5교 밑에는 간이 공연장이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이러한 공연장의 크기는 통상적인 기준에는 못 미치는 상태다. 다리 아래의 위치는 비나 눈이 오더라도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현재의 무대 크기는 충분하지 않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접이식 무대 설치를 치수과에 질의했으나, 장마철 유속흐름 문제로 설치가 어렵다는 부정적 답변을 받았고 김 의원은 개포4동 지역의 '밀미리다리' 좌측에 새로운 공연장 설립을 제안했다.

김 의원에 의하면, 치수과는 양재천 하단에 공연 무대 설치 시 유속 흐름에 문제가 생길 것을 우려하지만, 김 의원이 제안한 공연장은 별도의 무대 설치 없이 기존의 경사면을 활용하므로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주장이다. 김 의원은 여기에 한강고수부지의 무대와 같이 나무 재질의 간단한 무대 설치를 제안하였고, 여러 전문가들은 이에 동의하였다. 일부는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자는 의견이 있으나, 김형곤 의원은 양재천 주변이 이미 다양한 인공구조물로 둘러싸여 있음을 지적하며, 손쉽게 공연무대를 조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강남구에서는 국악길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였지만, 진정한 국악의 세계화와 문화 생활 향유를 위해서는 야외 공연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종적으로 김 의원은 야외공연장 설립을 통해 지역의 문화적 발전과 국악의 보급을 위해 구의회와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간곡히 요청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