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중학교 길라잡이 운영! …진학 앞둔 초등생, 올바른 적응 돕는다
상태바
송파구, 중학교 길라잡이 운영! …진학 앞둔 초등생, 올바른 적응 돕는다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9.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환경 급변하는 중학교 진학 대비, 초등 6학년 대상 설명회
중학교 퇴직 진로교사가 직접 찾아가 특강…12월까지, 35개교
중학 교육과정부터 교복, 동아리까지 설명‥학생들 불안감이 기대감 되게
중학교 진학설명회
중학교 진학설명회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찾아가는 ‘중학교 길라잡이’를 운영한다.

‘중학교 길라잡이’는 초등학교에 비해 교과목 수, 평가 방식 등 학습환경이 급변하는 중학교 진학에 대비하여 초등 6학년 학생들의 불안과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송파진로직업체험센터와 협력해 마련한 자리다.

특히, 구는 현재 초등학교에서 진학상담 업무를 담임 교사가 병행하는 점을 고려하여 중학교 퇴직 진로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전문성을 높였다.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교별 총 2교시, 80분간 설명회를 진행한다.▲교과목과 교육과정 안내 ▲평가 방식 ▲학생자치‧동아리‧봉사활동부터 ▲송파구 중학교별 특징 설명 ▲중학교별 교복까지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구는 2025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환을 앞두고 달라지는 교육제도를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여 학생들의 혼란을 줄여갈 방침이다.

설명회는 지난 5일 서울석촌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총 35개교 4,626명을 대상으로 이어진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중학교에 올라가면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다”, “자유학기제가 많이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 준비에 도움 될 거 같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구는 중‧고등 전환기 학생들을 위해 시기별 맞춤형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고등학생과 수험생을 위한 1:1 진학 컨설팅, 대입 설명회, 진학학습지원센터 운영 등을 비롯해 초·중학교 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대비 특강, 다양한 진로를 위한 ‘송파런 찾아가는 미래교육’ 등을 진행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학생수 6만5천여 명으로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많다”면서 “앞으로도 송파의 학생들이 상급학교 진학 시 막연한 불안감을 기대감으로 바꾸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 저마다의 꿈과 미래를 키워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진로진학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