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전국~ 허준 가요제’”
상태바
“이제는 ‘전국~ 허준 가요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09.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허준축제 ‘전 국민 참여 허준가요제’ 개최
지역·나이 제한없이 국민 누구나 18일까지 참가 신청

강서구는 내달 열리는 21회 허준축제를 맞아,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허준 전국가요제를 개최한다.

 

구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재개되는 허준축제를 기념해 가요제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 주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하고, 강서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이번 가요제를 전국 단위 행사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허준 전국가요제에는 지역, 나이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대중가요 등 기성곡으로만 참가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허준축제 누리집(허준축제.com) 또는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23일 강서구민회관에서 예심을 진행해 총 12팀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은 허준축제 마지막 날인 1015일 오후 6시부터 서울식물원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시상을 통해 대상(100만 원 상당), 최우수상(70만 원 상당), 우수상(50만 원 상당), 장려상(30만 원 상당), 인기상(20만 원 상당) 등 총 5팀을 선정하고 상품권과 상패를 수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샤방샤방’, ‘오빠 한번 믿어봐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진 트로트 황태자 박현빈과 데뷔곡 밤하늘의 별을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인기가수 경서가 축하무대를 선보이며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허준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허준축제는 가요제를 비롯해 강서허준 마라톤, 허준콘서트, 어린이 허준 선발대회, 허준·동의보감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과 공연, 행사 등으로 더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했다면서 허준축제를 더욱 빛내줄 가요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