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의원 역량강화 직무 교육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실시
상태바
관악구의회, 의원 역량강화 직무 교육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실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9.25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 위한 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관련 교육
의원 역량강화 직무 교육에 참여한 관악구의회 의원들
의원 역량강화 직무 교육에 참여한 관악구의회 의원들

관악구의회(의장 임춘수)는 지난 913일부터 915일까지 3일간 충청남도 보령시에서 관악구의회 의원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관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의원 역량강화 직무교육은 2024년도 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한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직무교육에 참석한 관악구의회 의원들은 뜨거운 열정으로 교육에 임하며 앞으로 진행될 회기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기획재정부 정책자문위원을 역임하고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추진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지영 박사를 비롯한 각 분야의 전문가가 초빙돼 3일간 실시되었으며, 강의는 2024년도 예산안 심사 의원연구단체 운영 활성화 방안 행정사무감사 실전사례 Chat GPT를 활용한 의정활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임춘수 의장은이번 의원 직무교육은 의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관악구의회는 다양한 교육과 수준 높은 의원연구활동 추진을 통해 구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악구의회는공부하는 의회, 연구하는 의회를 구현하며, 의정실무연수와 직무교육, 청렴교육 등 다양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