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마장동·왕십리도선동, 추석맞이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열려
상태바
성동구 마장동·왕십리도선동, 추석맞이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 열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9.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장동, 동단위 시민참여예산사업 ‘마장배움터’ 일환 앙금떡케이크 만들기 체험
-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 활동지원사업 ‘왕도마을학교’ 찹쌀고추장 만들기 강좌 열려

성동구 마장동과 왕십리도선동에서 추석맞이 전통음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지난 14일과 19일 마장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진)는 2023년 동단위 시민참여예산사업 중 하나인 ‘마장배움터’ 사업의 일환으로 ‘추석맞이 떡케이크 만들기’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참여 주민들은 명절을 맞아 설기떡을 손수 찌고 장미, 카네이션 등 앙금꽃을 직접 아이싱하여 나만의 케이크를 만들었고, 난도가 있어 주민들이 서로 돕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이웃과 만나서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이웃과 소통하고 떡케이크까지 만들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장동 김영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와 마을 사업에 관심을 갖고 시간을 내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 이웃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나누며 풍성하고 소중한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19일과 20일에는 왕십리도선동 주민자치회(회장 전수원)가 동 주민센터 쿠킹스튜디오에서 왕도마을학교 '계절음식 전통 찹쌀고추장 만들기' 강좌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왕도마을학교'는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한 강좌를 마련하여 주민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올해 주민자치 활동지원사업으로, 이번 강좌는 추석을 맞아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형 웰빙식 생활을 정착시켜 집에서도 손쉽게 전통식품 만드는 방법을 전하기 위해 추진했다.

정혜윤 자치회관운영분과위원장이 친절한 설명으로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왔고, 주민들은 직접 고추가루와 물, 메주가루를 섞으면서 전통 찹쌀고추장 만들기에 흠뻑 빠졌다.

참여 주민은 “직접 만들어 보니 생각보다 훨씬 쉽고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혜윤 자치회관운영분과위원장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나누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호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자치사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은화 왕십리도선동장은 "찹쌀고추장으로 한가위에 가족들과 전통장을 곁들인 음식을 맛보며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마장동 떡케이크 만들기 체험
왕십리도선동 찹살고추장만들기 체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