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후원, 적십자사 서울지사 추석 취약계층 나눔
상태바
한국마사회 후원, 적십자사 서울지사 추석 취약계층 나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9.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편, 제철과일 등 건강식으로 구성된 푸드 패키지 전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지사장 김대환)와 함께 추석맞이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펼쳤다고 27일(수), 밝혔다.

이번 나눔활동은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의 기부금으로 마련됐으며,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등 추석명절에 더욱 외로움을 느낄 이웃들의 풍성한 한가위를 지원한다.

20여 명의 적십자봉사원은 서울 서초강남나눔터에서 송편을 빚고 제철과일과 함께 구성된 푸드 패키지를 제작했다. 푸드 패키지는 적십자봉사원이 직접 관내 복지사각지대 100세대를 방문해 전달하며 이웃들의 안부를 여쭐 계획이다.

전형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강남지구협의회장은 “가족과 보내는 명절에 지역사회에는 아직 외로움과 그리움을 느끼시는 이웃들이 계시다”며, “적십자봉사원들은 가려진 이웃들을 찾아뵙고 정성을 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장은 “오늘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전해드린 작은 정성이 이웃들에게 소소한 행복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나눔활동에 참여하는 한국마사회 청담지사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홀몸 어르신과 같은 취약계층에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필요한 지원을 연중 전달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와 함께 하는 적십자사 서울지사 한가위 명절 나눔 활동에 나선 적십자봉사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