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제27회 노인의날’맞아 기념행사 열어
상태바
광진구,‘제27회 노인의날’맞아 기념행사 열어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10.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광진광장 노인종합복지관 주최 ‘9988 해피투게더’ 행사
- 광진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식과 함께 축하공연도 이어져
- 유공자 표창, 장학금 수여, 기념촬영 등 진행... 체험부스도 마련

광진구 광진광장에서 5일,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9988 해피투게더’ 행사가 개최됐다.

노인의 날은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한 날이다. 매년 10월 2일을 법정 기념일로 지정, 올해로 27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개관 20주년을 맞은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재원) 개관 기념식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광진구가 후원했다. 지역 주민과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9세까지 팔팔하고 행복하게’ 라는 행사의미를 살려 풍성한 축제의 장이 열렸다.

기념행사는 식전공연, 1부 기념식, 2부 참여마당 및 축하공연으로 구성했다.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기념식은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기념사 및 축사,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유공자 표창은 어르신 복지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어르신과 복지관 종사자 등 11명에게 수여됐다.

2부는 ‘9988 해피투게더’ 참여마당으로 운영,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홍보 부스가 마련되었다. 양말목공예, 건강상담, 친환경 세제 만들기, 치매예방 게임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주민들의 흥미를 끌었고,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