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다시 찾아온 ‘허준축제’
상태바
4년 만에 다시 찾아온 ‘허준축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10.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대회·허준가요제 등 이젠 전국 축제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강서구 대표 지역축제 허준축제가 더 젊고 화려한 라인업으로 돌아왔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식물원과 허준박물관 일대에서 열리는 21회 허준축제는 허준을 기억하고 함께 즐기며 건강한 삶을 추구하자는 의미를 담은 주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우리 허준하자를 주제로 6개 테마의 70여 개 행사가 사흘간 펼쳐진다. 허준과 동의보감관련 특별 체험공간인 정기신체험관허준 마을체험관을 통해 의술로 백성의 몸과 마음을 다스렸던 허준을 기리며 심폐소생술, 어깨 초음파, 비염 관리, 아로마 향기 테라피 등 몸과 마음 건강을 살필 기회를 제공한다.

개청 이래 처음 열리는 강서 허준마라톤대회2,600여 명이 사전 신청을 했을 정도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4일 오전 8시부터 식물원 잔디마당과 한강공원 일대에서 5, 10, 하프(21) 3개 코스로 대회가 진행된다. 15일에는 허준전국가요제와 불꽃놀이가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인기가수들의 무대도 이어진다. 14일 오후 7시 개막식(서울식물원 잔디마당)에 이어 745분에 펼쳐질 허준콘서트에는 김다현, 다비치, 김태우가 출연하며, 다음 날(15) 오후 6시 식물원 잔디마당에서 진행되는 허준전국가요제에는 코요태, 경서, 박현빈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흥을 돋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