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ESG, 화곡푸르지오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간담회 개최
상태바
생활ESG, 화곡푸르지오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간담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김애진 기자
  • 승인 2023.10.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활성화 위한 현안 및 생활 속 ESG 실천 위한 건의사항 수렴

생활ESG 강서행동본부는 지난 4일 화곡푸르지오 푸르미홀에서 화곡푸르지오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재근 국회의원(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남평오 ESG국가경영원장(왼쪽 첫 번째) 등이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재근 국회의원(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남평오 ESG국가경영원장(왼쪽 첫 번째) 등이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아파트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입주민의 현안과 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위한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재근 국회의원, 남평오 ESG국가경영원장, 화곡푸르지오 입주자대표회장과 커뮤니티 센터장을 비롯한 아파트 주민 40여 명이 참석했다.

남평오 ESG국가경영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이웃과 소통하는 건강한 주거공동체 문화 조성 방안 입주민의 공동체 의식을 높여주기 위한 대책 입주민 상호 간 존중 포용, 각자 가진 자원과 능력을 활용한 지속 가능한 활동 방안이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입주민의 문화 활동을 위한 공간 확보와 아파트 축제 재활성화 등을 제안했다.

남평오 ESG국가경영원장은 화곡동 주민으로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생활 속에서 ESG 실천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ESG 강서행동본부는 지난달 까치산시장과 화곡중앙시장에서 재사용 장바구니 빌려주고 나눠 쓰기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에 강서구 모처에서 쓰레기 줍깅을 하는 등 지역 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식물원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제21회 허준축제에서는 생활ESG X 대한수의사회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무상 건강검진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