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수유1동 수유전통시장 ‘전통시장활성유공단체 대통령 표창’
상태바
강북구 수유1동 수유전통시장 ‘전통시장활성유공단체 대통령 표창’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10.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설립, 밀키트 ‘당당한셰프’ 개발…재정자립 기틀 마련
서울 강북구 수유1동 수유전통시장이 2023년 전통시장활성유공단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 강북구 수유1동 수유전통시장이 2023년 전통시장활성유공단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수유1동에 소재한 수유전통시장(상인회장 최진호)이 지난 6일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열린 제19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이 받을 수 있는 최고상인 '2023년 전통시장활성유공단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전국 140여 개 시장의 대표상품을 전시·판매하는 국내최대 전통시장 연합행사다. 올해는 지난 5일부터 2박3일간 인천계양체육관에서 박람회와 K-마켓페어가 열렸다.

강북구 수유1동 수유전통시장은 1966년에 창립한 강북구 대표시장 중 하나다. 2003년 상인회 주축으로 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수유전통시장만의 특화상품인 밀키트 ‘당당한셰프’ 5종 등을 개발하는 등 재정자립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수유전통시장 최진호 이사장은 “수유전통시장이 올해로 57주년을 맞이했다. 각종 위기상황에도 상인들이 함께 시장살리기를 위해 발로 뛴 결과들이 국가산업발전에도 이바지하게 돼 영광”이라며 “대통령상 수상을 동력으로 앞으로도 수유전통시장만의 우수특화상품을 선보여 경쟁력있는 전통시장조합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수유1동 최인숙 동장은 “수유동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수유전통시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돼 축하드린다”며 “더욱 번창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장 상인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