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2회 잇다마켓'성공적 종료
상태바
'2023년 제2회 잇다마켓'성공적 종료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0.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마켓존, DDM존, 이벤트존 등 운영

배봉산 근린공원 열린광장에서 14일 개최한 '2023년 제2회 잇다마켓'이 성공적으로 마쳤다.

잇다마켓은 생산과 소비·주민과 주민을 이어주는 소통장터라는 의미로 이번 행사는 제로웨이스트 및 녹색생활 실천을 주요 콘셉트로 진행됐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소창작자 등 6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판매자들의 포장 없는 판매나 재활용 포장재 사용을 유도하고, 텀블러와 장바구니를 사용하는 주민에게 이벤트 참여 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를 부여했으며, 녹색생활 실천부스를 운영해 의미와 재미를 더했다.

행사장은 플리마켓존, 체험존, 이벤트존, 푸드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플리마켓' 존에서는 식품, 베이커리, 의류, 소품, 애견용품, 원예제품 등이 판매되었고, '체험존'에서는 공예, 캘리그라피 등 20여 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토요일을 맞아 찾아온 유아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벤트존'에서는 로봇축구대회, 우유팩 지갑 만들기, 버스킹 등 각종 공연 등이 진행되었고, '푸드존'에서는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어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행사를 즐기는 모습들도 있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판로를 개척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며,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에게는 좋은 물건을 구매하고, 녹색생활 실천을 체험할 수 있는 알찬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내년 잇다마켓도 참신한 행사 콘셉트, 풍성한 프로그램·이벤트 구성으로 주민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