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 시의원,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정책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참석
상태바
구미경 시의원,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정책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참석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0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출된 연구 결과, 향후 입법 및 정책 개발에 거름이 될 수 있길 기대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으로 활동 중인 구미경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이 27일(금) 오후 4시 30분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7-3회의실에서 열린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에 관한 정책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하였다.

본 연구용역은 지난 2월 구미경 의원의 제안으로 착수된 ‘경계선지능인 생애단계별 평생교육 지원방안 연구’로 행정자치위원회에서 공동 제안하여 수의계약을 통해 수행업체로 선정된 한국정책학회 박선경 교수(오산대학교)가 책임연구원을 맡아 과업을 수행하였다.

평소 경계선지능인 교육에 관심이 많은 구 의원은 지난 6월 제31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평생교육국을 대상으로 한 질의응답에서 경계선 지능 아동의 조기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며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당부한 바 있다.

구 의원은 “연구용역 수행 전 기간 동안 애써주신 한국정책학회 박선경 교수님 이하 연구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번 연구가 현행 서울시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향후 서울시가 경계선 지능인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하는 데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뒷줄 오른쪽에서 3번째가 구미경 시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