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진 강서구의원, 區 공용차량 사회적 약자에 무상 대여
상태바
김현진 강서구의원, 區 공용차량 사회적 약자에 무상 대여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3.12.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공용차량 공유 이용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상임위 통과

강서구의회 김현진 의원(국민의힘, 화곡본·6)이 대표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용차량의 공유 이용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달 22일 제300회 정례회 행정재무위원회 제5차 회의에서 원안 가결됐다.

 

김 의원은 강서구의 공용차량을 사회적 약자에게 무상 대여해 이동권을 향상하고, 유휴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이 같은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조례 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본 조례안에 따라 공휴일에 사용하지 않는 강서구 공용차량 중 승용차와 1톤 이하의 화물차, 12인승 이하의 승합차를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다자녀 가족, 한부모 가족, 북한이탈주민, 다문화 가족과 같은 사회적 약자 가족이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용 대상자는 공용차량을 이용해 무거운 짐을 옮기거나 여행을 다녀오는 등 일상의 편의와 여가를 위해 차량을 사용할 수 있다.

김현진 의원은 사회적 약자 가족의 이동 편의와 여가 활동 기회를 증진하고, 지역사회 내 활동 증가로 지역 연대와 상호 이해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를 계기로 강서구 지역 사회가 더욱 포용적인 사회를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오는 11일 강서구의회 제2차 본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 4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