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동원골목시장 다목적사무실 개소
상태바
중랑구, 동원골목시장 다목적사무실 개소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1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지상3층 규모의 다목적사무실 열어 주민 편의 제공 및 상인들을 위한 교육 공간 마련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면목본동 동원골목시장에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이용 편의를 위한 다목적사무실을 신축하고, 오는 20일 오전 11시에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원골목시장은 공동화장실이 없어 이용 고객의 불편이 많았고,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장 등 다목적 공간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중랑구, 동원골목시장 다목적사무실 개소

이에 구는 2014년 면목동 74-58에 부지를 확보하고, 1층에는 공동육아방, 2층에는 상인들이 교육 및 회의를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 3층은 상인회 사무실 등으로 구성된 연면적 187.58㎡ 지상3층 규모의 다목적사무실을 완공했다.

1층의 공동육아방은 시장 이용은 물론 상인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자녀의 놀이 공간 및 부모들의 육아 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게 된다. 한편, 2층의 다목적실은 상인들의 소모임이나 토론회 등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동원골목시장은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된다. 신선도 유지 및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증발냉방장치(쿨링포그시스템) 설치, 특화 BI 및 캐릭터 개발 제작, 시장 홍보영상물 제작 등의 지원으로 지역을 선도하는 골목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게 된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동원골목시장의 다목적 사무실은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증진할 뿐 아니라, 상인들의 다목적 공간으로 골목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기업지원과(☎2094-12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