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역 시의원, 서울시 특교 25억 3,300만 원 환영
상태바
남궁역 시의원, 서울시 특교 25억 3,300만 원 환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12.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립 어르신종합복지관 건립·황물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 남궁역 의원(국민의힘, 동대문3)은 동대문구의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총 4개 사업 253,300만 원이 확보됐다고 밝혔다.

특별조정교부금은 '서울특별시 자치구의 재원조정에 관한 조례'에 따라 자치구의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을 때, 서울시가 자치구에 교부하는 예산으로 서울시장의 심사를 통해 교부는 예산이다.

남궁역 시의원이 서울시와 면밀한 협의를 통해 확보한 사업은 구립 어르신종합복지관 건립 10억 원 황물로 일대 보행환경 개선사업 10억 원 왕산로 녹색숲길 조성사업 5억 원 경로당 스마트 에너지절감시스템 설치 3,300만 원 등이다.

이번 사업으로 황물로, 왕산로의 보행환경을 개선해 주민들에게 걷고 싶은 거리를 제공하고, 노인의 복지를 위해 지하1, 지상5층의 복지관을 건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22개소 경로당에 사람이 없을 때는 전등, 난방기 등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하는 스마트 에너지절감시스템을 설치해 노인들 편의와 에너지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남궁역 의원은 "약자와의 동행의 일환으로 보행과 어르신 복지중심의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노력했다.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주민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환영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