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신문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상태바
​​​​​​​관악신문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0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석화(석채화) 대가 이영수 화백, 2024년 청룡의 기운 전해
독자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소망을 담은 청룡(여의주를 잡은 청룡)

국전 추천작가와 초대작가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을 역임한 이영수 화백이 한국지역신문협회 서울시협의회 회원사와 독자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소망을 담은 청룡 그림(여의주를 잡은 청룡)의 기운을 전해 왔다.

이영수 화백은 민화와 석채화(보석화)의 대가로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올림픽위원회로부터 요청받아 성화 봉송을 비롯한 전 종목의 스포츠화()를 석채와 농묵으로 한국적인 감각을 살려 작품으로 남겨 체신부에서 기념우표와 함께 특별 책자를 발행했다.

이영수 단국대학교예술대학 종신명예 교수

2024년 갑진년(甲辰年) 용의

2024甲辰年은 육십지간의 41번째로 푸른색의 ''과 용을 의미하는 이 만나서 '청용(靑龍)' 즉 푸른 용의 해이다.

열 두띠 중 다섯 번째 띠로 진년생(辰年生)을 가리키며진시(辰時)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방위는 동남동(東南東)계절은 삼월(三月) 청명에서 四月 입하 전까지오행은 토()음양은 양()을 의미한다.

용은 생명력이 넘치며 도량이 크고 방대하며 끊임없이 앞으로 전진하는 속성이 있다.

그러나 변덕스럽고 자기중심적이며 독단적인 성향도 있다. 또한 배탁이면서 자존심이 강해서 타인과의 마찰을 주의해야 하지만일 처리에 있어서는 완벽주의 기질이 있고곧은 성품으로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용띠생은 도량이 넓고 포부가 크며 인색하지 않고 베푸는 성격으로 외향적인 사람이 많아서 여행가언변가의 기질이 있다.

2024년 청룡의 해, 여러분들의 꿈이 용처럼 훨훨 날아서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이영수 화백 약력홍익대학교 미대 졸업,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수료, 하바로스코프 국립사범대학 명예예술학박사, 국전 추천작가, 초대작가, 심사위원, 88서울올림픽 스포츠화 작가, 단국대학교 예술대학장 역임, 종신명예교수

<저서>한국민화전집, 한국채색화대전, 미술해부도, 이영수와 그의 예술 외 다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