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훈 강서구청장 “구정의 궁극적 목표는 주민 삶의 질 향상”
상태바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정의 궁극적 목표는 주민 삶의 질 향상”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1.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2024년 시무식 개최…구정 운영방향 제시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지난 2일 갑진년 새해를 맞이 강서구민회관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갖고, 강서구의 더 큰 성장과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구정 운영 방향을 담은 신년사를 발표했다.

 

진 구청장은 모든 정책의 궁극적인 목표는 주민의 삶을 개선하고 민생을 안정시키는 데 있다올해는 민선 8기의 실질적인 원년이 되는 중요한 해인 만큼, 모든 역량을 집중해 역점 사업들을 한층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균형발전, 안전안심, 미래경제, 복지건강, 교육문화 등 5대 구정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 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부서 간 장벽을 허물고 주민을 위한 행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원도심 개발을 통한 균형 발전, 가양동 CJ공장부지 개발 추진, 여성안심귀갓길 및 안전한 통학로 조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문화 향유의 기회 확대 등 구정목표 실현을 위한 세부과제들을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진 구청장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재난·재해에 대비해 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 누구나 편안한 안전안심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민선 8기 슬로건인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실현을 위해 구민과 함께 새로운 강서구의 미래 발전을 이뤄 나갈 것이라며 주거, 환경,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혜택을 모든 주민이 고루 누릴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