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노후화된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 새롭게 재탄성
상태바
관악구 노후화된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 새롭게 재탄성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1.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벽과 담장 보수하고 사계절 담긴 아름다운 벽화로 조성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 정비된 모습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 정비된 모습

관악구의 낙성대역 4길 벽화거리가 사계절이 담긴 아름다운 거리로 재탄생했다.

구는 지난 2014, 낙성대공원 인근 약 50m 길이의 골목길인 낙성대역4강감찬 10리길 투어사업의 일환으로 재미와 스토리가 있는 벽화거리로 조성했다.

낡은 담장과 옹벽에 벽화와 포토존을 설치해 주민들의 꾸준한 발길을 이끌었다.

이후 약 10년의 세월이 지난 최근, 구는 노후화된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노후화된 조형물을 철거하고, 벽면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등 보수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사계절 자연경관을 테마로 한 아름다운 벽화를 새롭게 그려 인근 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주민들이 한층 더 걷고 싶은 골목길로 재탄생시켰다.

구는 이번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의 새단장이 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색다른 즐거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관악구에는 강감찬 10리길이 있다. ‘강감찬 10리길은 구국의 영웅 고려명장 강감찬 장군의 탄생지인 낙성대 일대와 서울대학교, 샤로수길 등 관악구의 명소를 이은 5개의 투어코스이며, 투어를 끝낸 후에는 인근에 있는 샤로수길에 들러 맛있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5인 이상 단체의 경우에는 마을 관광해설사와 함께 투어가 가능하니,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관악구 문화관광체육과(02-879-5604)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낙성대역4길 벽화거리가 주민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후화된 골목길을 정비하여 관악구가 밝고 깨끗한 살기 좋은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