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2024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발간
상태바
한눈에 보는 ‘2024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발간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1.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사업 한눈에 보기 쉽게 담아
‘골목상권 주요 사업’과 ‘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 사업’ 2개 분야로 소개
관악사랑상품권 발행 포스터
관악사랑상품권 발행 포스터

관악구는 관내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섰다.

구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대해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2024년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골목상권 주요 사업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사업’ 2개 분야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골목상권 주요사업2020관악구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결과에 따라 선정된 10대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책자에는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상인들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상인 스터디 그룹 활동 지원경영·마케팅 등 상인 역량 강화를 위한 3기 상인대학 운영 사업소상공인 SNS 영상콘텐츠 제작과 홍보 지원 온라인 오픈마켓 입점 지원 핵심점포 육성사업 등 골목상권 주요 사업의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담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전문가와 함께 메뉴 개발을 하는 대표메뉴 레시피 개발 지원 사업내용이 안내서에 자세하게 실려있다.

또한, 예술가와 함께 점포환경 등을 개선하는 관악형 아트테리어 지원 사업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관악구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지역 내 소비촉진을 위한 관악사랑상품권 발행상권이용 촉진 통합이벤트 사업 등 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안내서에는 사업별 추진 시기와 문의처가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사업에 관심이 있는 소상공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는 지속가능하고 자생할 수 있는 골목상권을 만들고자 상권의 디지털화와 상권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골목상권 마스터플랜20221월부터 추진 중이다.

구 관계자는 안내 책자는 정책과 정보를 몰라 사업에 참여 못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제작하였다, “모세혈관 같이 구석구석 세세하게 연결되어 있는 골목상권을 지원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4년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책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으며,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