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 생활문화 온동네 파티 성황리 개최
상태바
성동, 생활문화 온동네 파티 성황리 개최
  • 성동신문
  • 승인 2017.09.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 생활문화 동(아리) 네(트워크)교류

(재)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지난 9월19일(화) 저녁7시 성동구 생활문화 동아리 40여개팀, 동아리 소속 대표 등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한 생활문화 온동네 파티를 개최하였다.

성동구, 성동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생활문화 온동네 파티는 지난 6월부터 성동구 관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아리를 전수조사하여 총 83개의 생활문화동아리가 발굴되었고, 그 결과를 토대로 모둠별 동아리 대표자들과의 간담회를 거쳐, 이번 전체 생활문화 동아리가 모여서 친교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서울시 자치구에서도 동아리가 모여서 종종 공연축제를 하고 있지만 지역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아리를 조사 발굴하여 전체 관계자가 모여 상호교류를 위한 파티는 서울시에서 최초로 성동구에서 진행하였다.

구청장 상견례

생활문화 온동네 파티에 모인 동아리는 기타, 색소폰, 오케스트라, 밴드 등 음악분야에서부터 그림, 공예, 풍선아트 등의 미술분야와 풍물, 사물, 무용 등의 전통분야까지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었다.

향후 재단에서는 발굴된 생활문화 동아리간의 지속적인 상호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동아리 축제준비위원회 운영을 통하여 생활문화 동아리의 예술이 곳곳에서 피워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축하공연

정원오 성동문화재단 이사장(성동구청장)은 “성동구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아리가 최초로 한자리에 모여서 문화로 즐거울 수 있는 파티를 하게 되어 의미있는 자리였고, 누구나 편히 쉬는 서울숲처럼 문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생활문화숲 조성으로 다양한 문화활동과 지역의 문화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