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2024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區, 2024년 제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2.2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신규 위원 2명 위촉, 김범섭 위촉직 위원장 연임
2024년 제1회 동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모습.
2024년 제1회 동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모습.

동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필형·김범섭)14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2024년 첫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장인 이필형 구청장을 포함해 14명의 위원이 참석한 이날 회의는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촉직 위원장 선출, 기타 안건 논의의 순서로 진행됐다.

신규 위원으로 동대문청소년센터 박지성 관장 신용회복위원회 서울강원지역 장배현 단장등이 위촉됐으며 이들은 31일부터 위원의 업무를 시작한다.

이 구청장과 공동위원장으로 역할을 수행할 제10기 위촉직 위원장으로 제9기 위촉직 위원장이었던 김범섭 장안종합사회복지관장의 연임을 결정됐다.

더불어 이날 위원들은 사회복지법인 외부이사 추천 2024년 민관협력사업 추진 계획 및 활성화 방안들을 논의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새로운 복지 수요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 추진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발굴·지원 등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동대문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련 조례에 따라 사회보장 관련 공무원과 복지시설·단체·기관의 대표 및 학계 전문가 등 당연직 위원과 위촉 위원을 포함해 10명 이상 40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그 밑에 실무협의체를 둔다.

한편 현재 동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총 17명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행, 변경, 평가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 지역사회보장사업 전반에 대한 심의·자문 기구로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