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동 봉천장학회 ‘제35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상태바
성현동 봉천장학회 ‘제35회 장학금 전달식’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행·행실하고 우수한 지역사회 인재 20명에게 총 1,000만 원 전달
1990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학생 총 362명에게 1억8,500만 원 전달
봉천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봉천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성현동 봉천장학회(회장 이종열)는 지난 221일 오후 6시 성현동자치회관에서 35회 장학금 전달식행사를 가졌다.

1990년에 시작한 봉천장학회 장학사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의가 높고 품행이 단정한 학생들의 교육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이 원하는 공부를 지속하여 훌륭한 인재가 되고 사회에 공헌하는 선순환의 디딤돌 역할이 되고 있다.

성현동 봉천장학회는 현재까지 총 362명에게 185백만 원을 전달하여 성현동의 대표적인 장학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금년에도 중학생 10, 고등학생 7, 대학생 3명을 등 20명을 선정하고 각 50만원씩 총 1,000만 원을 전달하였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한 학생들은 감사를 표함과 더불어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을 약속하였고, 스스로의 꿈을 향해 달려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종열 봉천장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본인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어렵고 힘든 삶을 살았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극복할 수 있었다.”나라의 미래인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없는 상황이 가슴 아프겠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다 극복할 수 있다. 학생들은 젊은이라는 무기가 있으니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하면 반드시 극복하는 날이 올 것이다고 용기를 북돋아 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사업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난영 성현동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봉천장학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장학금은 우리 학생들에게 사회의 따뜻함을 전하고 꿈을 잃지 않도록 희망을 주는 더없이 큰 의미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