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드림스타트 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2024년 드림스타트 기관협의체 회의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2.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종결아동 위기상황 공유, 복지서비스 연계 방안 협의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20일 휘경1동주민센터 4층 창작실에서 드림스타트 사업 종결아동 사례 공유를 위한 '기관협의체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날에는 동부교육지원청, 동대문교육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 등 15명이 모여 드림스타트 종결아동에 대한 위기상황을 공유하고 복지서비스 연계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드림스타트사업 연령도래로 종결되어 중학교에 입학하는 34명의 사례에 대해 다양한 기관에서 협력하여 주 사례기관을 선정하고 효과적인 개입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축구에 재능이 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일반 중학교에 입학 예정인 아동을 위해 복지재단 후원 제도, 추천서 작성 기관을 논의하는 등 각 아동의 사례에 대해 기관별 대응 방법 등을 함께 모색했다.

더불어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사후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기관협의체를 통해 공동 대응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중학교에 진학하는 아동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절한 서비스가 제공해야 한다""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사업 기관협의체 회의를 통해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해 아동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