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드림스타트 ‘잡월드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관악구 드림스타트 ‘잡월드 직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2.29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인 직업관 형성 및 구체적인 꿈과 진로 선택하는 계기 마련
연구원 체험중인 아이들
연구원 체험중인 아이들

관악구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0일 초등학교 아동 19명을 대상으로 성남시에 있는 한국잡월드에서 직업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드림스타트는 0~12세 미만인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직업 선택과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아동별 적성에 맞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올바른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동들은 개인별 사전 조사를 통해 예약해둔 1인당 4개의 희망 직종별로 나뉘어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다.

패션디자이너, 패션모델, 과학수사, 경찰관, 소방관 등 실제 직무환경으로 연출된 테마 공간 속에서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직업의 변화상과 다양한 직업의 모습, 직업의 가치 등을 생각해보며 미래를 꿈꿔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활동으로 아동들의 긍정적인 직업관 형성에 기여하고 구체적인 꿈과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이들이 교육·문화 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고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