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모래놀이터 소독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 지킨다
상태바
성동구, 모래놀이터 소독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 지킨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3.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존수를 활용한 소독으로 기생충 감염 예방 등 어린이들이 안전한 놀이 환경 제공
- 성동구 내 공원 외 공동주택·어린이집·유치원·학교 내 모래놀이터도 소독 지원

성동구는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놀이환경 제공을 위해 모래놀이터 소독을 시행한다.

성동구는 2018년부터 '어린이 모래놀이터 소독 사업'을 시행 중으로 모래놀이터 소독을 통해 세균 및 동물 배설물 등으로 인한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구에서 관리하는 공원 내 모래놀이터는 물론, 성동구 내 공동주택, 학교, 유치원 및 어린이집 내에 있는 모래놀이터도 신청에 따라 소독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모래놀이터 총 135개소에 대한 소독을 완료했다.

3월부터는 특히, 기온이 따뜻해져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놀이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관내 각 학교 및 교육 시설의 모래놀이터 소독을 시행한다. 모래소독은 친환경 오존수를 활용하여 소독 전담팀을 구성해 진행한다.

또한, 관내 어린이공원의 모래놀이터는 매년 기생충(연 2회) 및 중금속 검사(연 1회)도 시행한다.

사업 신청은 성동구 누리집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3월 11일까지 성동구청공원녹지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문의 사항도 전화로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문의: 공원녹지과 ☎ 02-2286-5655

모래놀이터 소독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