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관악구 청소년 동아리 지원 대상 3월 19일까지 모집
상태바
2024년 관악구 청소년 동아리 지원 대상 3월 19일까지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3.1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학교, 청소년 기관·단체 소속 동아리 100만 원 지원
성보중학교 오케스트라
성보중학교 오케스트라

관악구는 지역 내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하고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 지원에 나선다.

청소년 동아리 지원은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이 창의와 지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구는 그동안 댄스, 밴드, 뮤지컬, 합창,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를 지원해 왔다.

지원동아리로 선정되면 한 동아리당 운영비 및 활동비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 노래방, 당구장, 볼링장, 스키장, 오락실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업소, 지양 업소 등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다.

지원자격은 동아리 지도자가 있는 최소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1회 이상(5회 이상) 활동이 가능한 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타 동아리 지원사업과 중복 신청 시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유형은 2개 유형(학교 동아리 기관·단체 동아리)으로 나뉜다.

구는 사업 적합성, 실현 가능성, 발전 가능성, 예산 적정성 등을 고려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4월 중 지원동아리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1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https://www.losims.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4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10월 중 개최되는 관악구 청소년 축제와 연계해 동아리별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청소년기 다채로운 문화, 예술 활동 향유를 통해 자신의 특기와 재능을 계발하고, 나아가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 발전에 도움 되길 바란다구에서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