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공수훈자회 관악구지회 제33차 정기총회 행사 개최
상태바
무공수훈자회 관악구지회 제33차 정기총회 행사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3.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주요 사업 추진현황 및 2024년 사업추진계획 보고

상정된 4개 안건 심의 의결, 모범회원 표창 수여, 단체영화 관람 등
무공수훈자회 제33차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무공수훈자회 제33차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회의를 마치고 기념촬영

무공수훈자회 관악구지회(지회장 윤세중)는 지난 37일 관악구 보훈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제33차 정기총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윤세중 지회장을 비롯 임원, 회원, 유족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인사말, 2023년 주요 사업 추진현황 및 2024년 사업추진계획 보고, 지회 회칙수정 등 상정된 4개 안건 심의 의결, 모범회원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무공수훈자공적비건립 추진에 대해서 열띤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여러 가지 좋은 의견이 많이 제기되었다.

특히, 공적비추진위원회는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기구로써 추진위원회 구성 시 지회 임원(자문, 운영, 지도위원, 유족회장)은 반드시 포함시키고 회원에게도 참여기회를 주어 추진위원회 규모를 30명 이상으로 구성하기로 의결하였으며, 안상원 지도위원의 회계감사 보고에서 회계서류 일체를 입체적으로 대조 확인 결과 회계관리지침에 따라 정확하게 정리되었다고 보고하였으며 회계감사종합평결과를 적격으로 판정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임시총회에서 지도위원에 선임된 안상원, 정동진 회원의 추인()과 이정숙 유족회원의 유족회 부회장 선임()을 각각 상정하여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관악구 무공수훈자회는 매년 정기총회에서 지회 발전 유공자 표창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지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솔선수범하는 모범회원에는 김병선· 이상태 자문위원, 정동진 지도위원 등에게 표창과 상품을 전달하는 한편, 지난해 작고한 신수호 회원의 유족에게 조의금을 전달했다.

윤세중 회장은 회원 및 유족회원의 숙원사업으로 추진하는 무공수훈자공적비건립추진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공적비건립에 대한 연구와 준비를 철저히 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회원 모두가 공적비건립기금조성에 열정과 성의를 다하고 있는 아름다운 모습을 대내·외로 들어내 보이면 좋은 호응을 받아 보훈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충분히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하면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후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 참석자들은 회의를 마치고 인근식당에서 오찬 및 친교 시간을 가진 후 신림역 롯데시네마극장에서 다큐멘타리 영화 건국전쟁을 단체관람하였는데, 영화관람을 마치고 회원들은 그동안 이승만 대통령 공과에 대해 접해볼 수 없었던 내용을 늦게나마 영화를 통해 새롭게 알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