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공수처 이종섭 즉각소환-李 즉각귀국' 요구 재확인
상태바
한동훈, '공수처 이종섭 즉각소환-李 즉각귀국' 요구 재확인
  • 성광일보
  • 승인 2024.03.1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선대위 회의서 "어제 밝힌 우리 입장 그대로 간다"나경원 "잘못 없어도 국민은 '도피성' 느껴"…안철수 "빨리 귀국해야, 해임도 검토"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장 회의 주재하는 한동훈 위원장(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인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장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왼쪽부터 안철수·윤재옥 공동선대위원장, 한동훈 위원장, 나경원·원희룡 공동선대위원장.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장 회의 주재하는 한동훈 위원장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인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장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왼쪽부터 안철수·윤재옥 공동선대위원장, 한동훈 위원장, 나경원·원희룡 공동선대위원장.(연합뉴스)

 

(연합뉴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국방부 장관 재임 시절 '해병대원 사망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수사 대상에 오른 이종섭 주호주대사에 대해 '즉각 소환과 즉각 귀국' 입장을 고수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비공개회의에서 "어제 밝힌 우리 입장은 그대로 간다"고 말했다고 복수의 회의 참석자가 연합뉴스에 전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공수처가 (이 대사를) 즉각 소환하고, 이 대사는 즉각 귀국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나경원 공동 선대위원장은 MBC 라디오에 나와 "(이 대사 임명과 출국에) 대통령실의 잘못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당연히 국민들이 느끼기에는 도피성 대사 임명, 이렇게 느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사를 제대로 받느냐는 문제"라며 "공수처가 지난 6개월 동안 아무것도 안 한 것이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안철수 공동 선대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한 위원장과 어느 정도 공감대를 이룬 내용이, 이것에 대해선 조치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빨리 귀국해서 수사받는 게 좋다. 해임 문제를 포함해 검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 마포을에 공천받은 함운경 후보는 채널A 인터뷰에서 "이 대사가 (국내로) 와서 공수처 수사를 받을 때까지 있어야 한다"며 "부르기 전에 와 있는 것이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