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규 “등록 후라도 단일화 나서야” VS 정태호 측 “전략적 선택, 여론조사 역투표 우려”(관악FM 제공)
상태바
이상규 “등록 후라도 단일화 나서야” VS 정태호 측 “전략적 선택, 여론조사 역투표 우려”(관악FM 제공)
  • 관악신문
  • 승인 2024.03.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당 이상규 “22일 등록 후에도 단일화 가능, 정태호 나서길

더민주 관악을 단일화 거부 전략적 판단 아니겠나? 병역부분 의도적 이슈화 반응할 필요 없어

이상규 후보자 약속 지켜야, 거짓 해명 자세가 문제

더민주 관악을 관계자 단일화 여론조사 역투표로 실제 민심 담을 수 없어, 전략적으로 거부할 수밖에 없을 것

 

진보당 이상규 후보자가 지속적으로 정태호 의원에게 단일화에 나설 것을 요청했다.

이상규 후보는 등록 후에도 단일화를 할 의향이 있다, 정태호 후보가 결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후보는 자신이 속한 정당의 약속을 지키지 않고, 거짓 해명을 하는 자세가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단일화가 안 될 경우, 완주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정태호 후보가 관악FM, 관악신문, 관악뉴스가 함께 기획한 토론방송 참여에 참여하지 않는 전략적 판단을 할 수 있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대해선 이 후보는 나오지 않더라도 토론방송에 참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 후보는 결국 계속적인 거부를 하게 되면, 그런 게 쌓이고 쌓여서 민심의 심판 대상이 되지 않겠나라며, 정태호 의원이 단일화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것을 재차 강조했다.

정태호 후보 아들의 병역 부분에 대해선 이 후보는 사적 영역이고, 그걸 굳이 조사해서 알 필요까지 있는 것도 아닌 사안이라고 평가했다.

 

단일화 여론조사, 민심 제대로 담을 수 없는 역투표 문제있어 전략적 판단할 수밖에 없는 조건 존재

관악을 지역의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단일화 거부는) 전략적 판단에 따른 선택일 것이다. 역투표로 인해 제대로 된 여론조사가 될 리가 없는 현실적 문제가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다라고 해석했다.

정태호 후보와 이상규 후보자의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가 민심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는 도구로 적합하지 않은 상태에서 섣불리 나설 수 없지 않겠느냐는 것이다.

실제로 관악을 지역의 경우, 여론조사 시 역투표 가능성이 있는 집단으로는 국민의힘 측만 있는 게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내 정태호 의원에 대한 반대 세력의 역투표 가능성 역시 상존하고 있다.

더민주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 내 정태호 의원에 대한 안티 세력이 여론조사 시 의도적으로 이상규 후보를 지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더민주 관계자는 정태호 의원의 아들 병역기피 의혹에 대해서는 사적 영역이고, 잘못한 게 없는데 의도적으로 이슈화하고 싶어하는 것에 대응할 필요 없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더민주 관계자는 그냥 설명해주면 되는 그런 사안이지 국회의원이 되는 데에 이게 핵심적인 사안이거나 중요한 건 아니지 않냐, “선거시기 때마다 꺼내는 건 문제다라고 말했다.

관악구 카카오톡 단체방 중 하나인 관악마을마당에서 함모씨가 정태호 의원의 아들 병역기피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함모씨는 아들의 병역을 기피하기 위해 해외에 머문다는 이야기는 12년 전부터 있었고, 37세까지 버티면 병역 면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악용해 해외에 계속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 정태호 의원의 해명을 요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