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김연옥 의원 대한노인회 ‘표창장’ 수상
상태바
관악구의회 김연옥 의원 대한노인회 ‘표창장’ 수상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3.25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옥 의원이 대한노인회 표창장 수상 후 기념촬영
김연옥 의원이 대한노인회 표창장 수상 후 기념촬영

관악구의회 김연옥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은 지난 15일 구립 신관경로당에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중앙회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지난 1969년 창립한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중앙회는 전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지회가 위치해 있으며 노인복지, 의료, 교육, 일자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노인회 비전 달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김연옥 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노인복지 증진과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대한노인회 비전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김연옥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마트 도로 열선 설치 사업’, ‘노인대학 공간 마련’, ‘어린이집 앞 주차공간 개선’,‘서울형 키즈카페설치 확대 제안 등 노인복지 증진뿐만 아니라 관악구 복지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저소득 및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의 급식 지원을 위한 관악구 아동급식 지원애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립준비청년 등의 자립 지원을 위한 관악구 자립준비청년 등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안’, 모유수유시설 설치 및 환경 조성을 위한 관악구 모유수유시설 설치 및 지원 조례안’, 아동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관악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대표 발의를 통해 구민의 복지 증진 향상에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연옥 의원은 평소 노인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 향상을 위해 관내 경로당 노후 물품을 새로 교체하는 등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자 했을 뿐인데 이렇게 표창장까지 수여받게 되어 기쁘고 한편으론 어깨가 무겁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환경 개선 및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