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공단, 어린이 영어회화 체험기회 제공
상태바
시설관리공단, 어린이 영어회화 체험기회 제공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3.2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활용 영어 말하기 개발·보급 '호두랩스'와 MOU 체결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을 위탁 운영 중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이 지역 어린이의 영어회화 체험기회 제공과 영어 교육을 통한 학력 신장 기회 마련을 위해 지난 19호두랩스(대표이사 김민우)와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두랩스는 어린이 대상 AI를 활용한 몰입형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기업으로 아이들에게 맞춤형 영어 교육을 제공해 영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아이들의 학업 성취도를 개선하는데 기여해 왔다. 이번 협약은 호두랩스의 첨단 기술과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의 교육 발전을 위한 노력이 결합한 결과로,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에게 무료 영어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더불어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고, 모든 아동이 공평하게 고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합의했다. 이를 위해 공단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1층에 '호두잉글리시 체험존'을 설립하고, 호두랩스의 AI 기반 영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인택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인택환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들이 질 높은 영어 교육을 체험하며 글로벌 환경에서 필요한 영어 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적극적으로 지역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호두랩스 김민우 대표는 "모든 동대문구 어린이가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단순히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서 사회적 책임과 교육의 평등이라는 큰 주제에 기여하겠다는 두 기관의 약속을 담고 있다. 동대문구 내 어린이가 영어 학습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