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의원, 독일 도르트문트 합창단-광진문화재단 간 협력 물꼬 터…
상태바
김상희 의원, 독일 도르트문트 합창단-광진문화재단 간 협력 물꼬 터…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3.2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의회

광진구의회 김상희 의원(국민의힘, 나선거구)은 지난 25일 오전 의회 6층 브리핑룸에서 독일 도르트문트 합창단, 광진문화재단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해당 간담회는 김상희 의원 주최로 지역주민의 생활예술 활성화 차원에서 실질적인 문화공유·향유권 증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독일 도르트문트 합창단의 죌료 다부토비취(Željo Davutović) 대표와 정나래 지휘자를 비롯하여 광진문화재단의 임종호 본부장, 정종진 문화사업팀장이 참석해 논의를 진행하였다.

양측은 한독 문화교류 차원의 독일 도르트문트 합창단의 한국공연과 광진구립청소년합창단과의 교류를 위한 MOU 체결 추진 등에 대한 뜻을 모았다.

김상희 의원은 “음악전공자로서 광진의 문화예술 발전에 대해 관심이 많다보니 관련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그 연장선에서 우리 지역의 아동·청소년 문화복지 향상은 물론 주민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개최하였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양측이 다양한 협력을 통해 양국의 문화예술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상희 의원은 2022년과 2023년 광진구의회 문화복지연구단체 대표로서 ‘광진형 문화복지 모델’ 개발을 위해 힘써왔으며, 관내 청소년문화공간 조성, 가족오케스트라 설치 등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