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서울동부, 중랑구‘건강한마당축제’에서 건강체험터 운영
상태바
건협서울동부, 중랑구‘건강한마당축제’에서 건강체험터 운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0.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청사 및 광장 ‘건강한마당축제’에서 혈압측정 및 조갑주름모세혈관현미경검사 실시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신옥희 본부장, 이하 건협 서울동부)는 지난 12일 9:00 ~ 16:00까지 광진구청 로비 및 광장에서 혈압측정과 조갑주름모세 혈관현미경검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건협서울동부는 중랑구보건소와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건강정보제공과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사를 참여하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조갑주름모세혈관현미경검사와 1:1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중랑구민의 무한한 관심 속에 조갑주름모세혈관현미경검사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이 검사는 채혈 없이 손톱 끝에 있는 모세혈관을 특수현미경으로 관찰하여 모세혈관의 생김새와 혈류 색상으로 현재의 질병상태 또는 앞으로 예견되는 질환을 체크 할 수 있는 유용한 검사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박정범 원장은 “다양한 지역행사 캠페인 참여를 통해 건강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적절한 생활습관 계획을 세워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질환별 특화검진, 전문 상담사와의 1대1 상담을 통한 맞춤형 건강 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평일에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오는 15일 일요일에도 예방접종 및 공휴일건강검진을 실시한다.
02-3290-9800으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편리하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