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 재난 예방과 대응을 위한‘재난 안전사회 포럼’개최
상태바
효과적 재난 예방과 대응을 위한‘재난 안전사회 포럼’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0.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10월17일(화) ‘재난 안전사회 포럼’ 진행

‘재난 안전사회를 위한 서울지역 자원봉사의 과제와 대안’을 주제로 이태식 명예시장 등 재난 전문가들의 발제 및 토론
재난 관련 기관과 자원봉사 단체 간 재난 안전을 점검하고 대안 모색의 기회 마련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17일(화) 15:00 ‘재난 안전사회를 위한 서울지역 자원봉사의 과제와 대안’을 주제로 재난 관련 기관, 자원봉사 단체 및 자원봉사센터 등을 대상으로 ‘재난 안전사회 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서울시 도시안전 이태식 명예시장(한국방재안전관리사 중앙회 회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재난현장 및 자원봉사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포럼에 참석한 재난 안전 관련 유관 기관, 자원봉사 단체, 자치구 자원봉사센터들은 2018년도의 재난 안전 과제탐색 및 중점 추진방향 설정 등 교류의 기회를 가지며 지속적인 논의 및 활동의 장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재난 안전사회 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02-2136-8732)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안승화 센터장은 “서울시 전역에서 재난을 예방, 대응하기 위한 민-관, 민-민간의 협치는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서로 간의 연결고리가 없어 분절되고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상황이 있어,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재난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자원봉사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