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최신 IT기술 체험해 보세요
상태바
광진구, 최신 IT기술 체험해 보세요
  • 광진투데이
  • 승인 2017.11.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정보화교육 수강생 작품 전시,
3D 프린터 체험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올해 처음 정보화 사회 변화에 맞춰 최신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구가 그동안 구에서 정보화교육 수강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했던 정보화경진대회 대신해 정보화 교육 홍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PSVR(playstation VR) 체험

행사는 오는 10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수강생 작품전시회 부스와 최신 IT기술 및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수강생 작품 전시 부스에선 구 정보화교육 수강생 IT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구는 매달 구민과 직원에게 스마트폰 사진촬영과 편집, 앱카드 만들기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수업과 인터넷 기초 및 활용, SNS,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및 자격증, 정보검색을 활용한 문서작성 등 정보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배운 실력을 가지고 수강생들은 수업 결과물을 작품으로 제작해 이번에 전시하게 됐다.

나만의 T셔츠 만들기

수강생 작품은 태그 활용 영상과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전자앨범, 3D 웹툰, UCC동영상으로 제작한 일상,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등을 태블릿 PC나 판넬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화 교육에 참여한 직원과 구민 교육 모습을 담은 동영상도 시연한다.

특히 행사장 내 최신 IT기술 체험관에선 게임 콘텐츠나 개인 핸드폰에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다운받아 경험해보는 체험부스가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IT기술을 접해볼 수 있게 했다.

정보화교육 수강생 작품

아울러 코딩을 통한 다양한 ▲로봇체험,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촬영을 시연해보는 ▲드론비행, 체험자 이미지를 유화처럼 프린팅 해 액자로 만드는 ▲상상스케치 유화체험, 3D 스캐너를 이용해 체험자의 피규어를 제작하는 ▲3D프린팅 체험, 목판에 레이저 조각기를 이용해 키링을 만들어보는 ▲레이저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에선 디지털 이미지를 활용해 개성 있는 ▲나만의 T셔츠 만들기와 컴퓨터 및 명함지를 활용해 ▲나만의 명함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정보문화 참여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구가 올해 처음 최신 IT 트렌드를 접하고, 체험하며 소통하는 ‘광진구 IT체험 및 작품 전시회’를 추진하게 됐다”라며, “우리구는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해 정보에 소외되는 구민이 없고, 정보문화가 널리 확산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