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어드립니다
상태바
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어드립니다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4.25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예비 창업자, 기업에 저렴한 임대료로 사무공간 및 회의실 제공

오는 5월 2일까지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로 신청 가능

창업을 위한 디딤돌이 되어드립니다-지역경제혁신센터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 예비 창업자들이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을 지원하는 ‘성동구 창업보육실’ 입주자를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성동구 창업보육실’은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입주한 업체들의 입주기간이 만료함에 따라 창업보육실 3개소에 대하여 입주자를 새롭게 선정한다.

신청 자격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이거나 창업 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이며, 구는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지만 사업 추진에 필요한 공간을 마련하지 못한 업체를 중심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 업체에 대해서는 보증금 36만원에 1년 임대료 41만원으로 2년간 저렴하게 사무공간(전용면적 9.9㎡)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공용 사무기구를 제공함은 물론 회의실 및 세미나실 공간도 함께 사용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 등은 성동구 홈페이지(https://www.sd.go.kr)에서 신청서 및 제출자료를 준비하여 성동지역경제혁신센터(성동구 상원6나길 22-11) 3층 기업활성화팀(☎ 02-2286-7784)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정된 업체 및 창업자는 5월 중으로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창업을 원하지만 젠트리피케이션 등 사무실 임대료 상승으로 좌절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창업 성공을 위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벤처기업과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성동구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