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공원,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상태바
어린이공원,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 강다영 기자
  • 승인 2018.05.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42개 어린이공원 안전사고 위험요인 88건 적출하여 보수완료조치
게네어린이공원 놀이시설 보수작업

아동친화도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어린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한 놀이 공간 조성을 위해 관내 모든 어린이공원에 대한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했다.

구는 지난 4월 감사담당관 직원 3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놀이시설에 대한 노후․변형 상태, 부대시설 파손 및 주변 청결 상태 등에 대한 점검을 마쳤다. 점검대상은 관내 총50개 어린이공원 중 올해 어린이공원 시설개선사업 대상인 8개소를 제외한 총42개소이다.

게네어린이공원 놀이시설 파손

적출된 사항은 총88건으로 ▲놀이기구 볼트 망실 ▲충격흡수용 바닥재 파손, ▲공원 이용 안내현수막 훼손 ▲공원 주변 펜스․화단 경계석 파손 ▲공원 내 쓰레기 적치 등이다.

특히, ▲꿈나래어린이공원의 그네 주변 안전펜스 훼손으로 인한 금속재 돌출 ▲안말어린이공원 흔들목마 파손 ▲게네어린이공원 놀이기구 파손 ▲윤슬어린이공원 그네 지지봉 볼트 망실 등 어린이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사항은 관리부서로 즉시 통보하여 조치를 완료했다.

이 외에 어린이공원 내 설치된 체력단련용 운동기구 총149기의 시설 파손 여부, 사용방법 안내문 훼손 여부 등을 점검하여 시설물 파손 또는 노후화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 차단하도록 했다.

아울러, 기온이 상승함에 따라 주민 이용이 증가할 음수대에 대해서도 시설 파손과 청결여부를 점검해 위생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안전 위해사항으로 긴급 보수한 시설 외 기타 적출사항에 대해서는 5월 중순까지 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참고로 올해 시설개선사업을 실시한 8개 어린이 공원은 지난 4월 30일 준공 완료되었다.

감사담당관 관계자는 “주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